Recorder & Life Story

이은주 & 가노코 미야자키 하우스 음악회 [2013/03/18 한국바로크악기] 본문

뉴스/공연 및 행사

이은주 & 가노코 미야자키 하우스 음악회 [2013/03/18 한국바로크악기]

브뤼헨 (황금빛모서리) 2013. 3. 7. 12:10



 

《 연주자 프로필 》

 

리코더 연주자 이은주는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 플릇, 클라리넷으로 음악을 가까이 하다가 리코더를 접하고 난 후 리코더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감성과 바로크 음악에 매료되어 전공의 길을 택했다. 그녀는 학창시절 춘천주니어리코더 앙상블 단원으로 정기연주회와 초청연주회로 연주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춘천고음악페스티벌에서 주최한 콩쿠르에서 독주부문과 앙상블 부문에서 입상하였다. 또한, 폴란드 현악 4중주단과 비발디 협주곡 협연을 하는 등 일찍이 음악가에게 필요한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조진희 선생님의 지도로 2008년에 학사과정을 마치고, 같은 해에 독일 쾰른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und Tanz Köln) 석사과정에 입학하여 Manfredo Zimmerman 교수님의 지도로 본격적인 리코더 연주 공부를 시작하였으며, 독일의 악보 출판사 Ricordi에서 출판된 책(Die Altblockflöte spielen-lernen-musizieren Band1,2)의 음반을 Zimmerman 교수님과 함께 녹음하였다. Konrad Junghäneld 교수님의 지도로 실내악 과정을 공부하였으며, 쾰른과 뒤셀도르프에서 실내악과 독주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석사학위 논문제목은 ‘Der Stil der Verzierungen im 18.Jahrhundert-Schwerpunkt Arcangelo Corelli, Francesco Barsanti’ (Arcangelo Corelli, Francesco Barsanti의 장식음 중심으로 연구한 18세기의 장식음 스타일)이며, 우수한 졸업연주를 인정받아 2011년에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트로싱엔 국립음대의 Carsten Eckert 교수님의 지도로 리코더 최고연주자과정(Konzert Examen) 중에 있으며 Kees Boeke 교수님의 지도로 중세음악을 공부하고 있다.

쳄발리스트 Kanoko Miyazaki는 도쿄 예술대학(Tokyo University of the Arts)에서 Masaaki Suzuki 교수님의 지도로 쳄발로를 공부하였고 Naoya Otsuka 선생님으로부터 통주저음과 실내악 지도를 받았다. 학사학위 취득 당시에 그녀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Doseikai와 Akansasu상을 수상하며 졸업하였고, 이후 2008년부터는 독일 쾰른 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und Tanz Köln)에서 Ketil Haugsand 교수님으로부터 쳄발로를 공부하였고, Konrad Junghänel 교수님에게서 실내악을 지도 받았다. 2011년 석사학위 논문제목은 ‘Die Allemanden J.J,Frobergers und deren Struktur im Vergleich mit L.Couperins Prélude non mesuré (J.J,Froberger의 Allemande과 그것의 구조를 L.Couperins Prelude non mesure 비교한 연구)이며, 우수한 졸업연주를 인정받아 받아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앙상블 LinGon에서 쳄발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독일 쾰른에서 “Kölner Musiknacht”, 네덜란드 Utrecht에서 “Festival Oude Muziek Utrecht”, Antwerp에서는 IYAP(Inernational Young Artist’s Presentation)에서 연주회를 가졌으며, 이 외에도 Oslo와 Brussels 등 유럽 전역에서 다양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그녀는 현재 일본 하프시코드 협회 회원으로 도쿄예술대학 고음악과에서 조교로 근무하고 있다.


 

 

《 프로그램 》 

Jacques-Martin Hotteterre “Le Romain”(1674-1763)

Prelude en D.La, Re, 3ce. Majeure, L’Art de Preluder sur la Flûte Traversiere sur

la Flûte a bec, surle Haubois, et autres instrumens de Deβus (1719)

 

Troisiéme Suitte en Sol Majeur pour la flute traversière et autres instruments avec

la basse, premier livre de pieces (1715)

1. Allemande La Cascade de St. Cloud (St. Cloud 폭포) Piqué(짧게)│2.Sarabande La Guimon.│3. Courante L’indiferente(무관심하고 냉정한 사람).  Legerement(가볍게)-Double│4. Rondeau Le Plaintif(구슬픔). Tendrement(다정스럽게)│5. Menuet Le mignon(귀여운 아이). Un peu doucement(조금 부드럽게)│6. Gigue L’Italienne(이탈리아풍으로)

 


Johann Jakob Froberger (1616-1667)

Lamento sopra la dolorosa perdita della Real Maestà di Ferdinando IV Rè de Romani

로마의 Ferdinando 4세의 가슴 아픈 죽음에 관한 애통

 

Louis Couperin (ca. 162629-1661)

Passacaille en do majeur

 

Claude Debussy (1862-1918)

Syrinx, L 129 (1913)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Capriccio sopra la lontananza del suo fratello dilettissimo B-Dur BWV992  

가장 아끼는 동료의 떠남에 관한 Capriccio

1.Arioso: Adagio.

" Ist eine Schmeichelung der Freunde, um denselben von seiner Reise abzuhalten"

여행가는 것을 막기 위한 동료들의 설득

2."Ist eine Vorstellung unterschiedlicher Casuum, die ihm in der Fremde könnten vorfallen." 

여행에서 그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불운에 관한 비난

3.Adagiosissimo." Ist ein allgemeines Lamento der Freunde."

동료들의 공동의 애통

4.Allhier kommen die Freunde (weil sie doch sehen, dass es anders nicht sein kann) und nehmen Aschied

동료들이 함께 모여 그에게 작별을 고하다

5.Aria di Postiglione. Allegro poco.

기수의 아리아

6.Fuga all'imitatione della cornetta di Postiglione.

기수의 호른을 모방한 Fuga

 

Georg Friedrich Händel (1685-1759)

Sonata für Blockflöte und Basso continuo in d-Moll, HWV 367a

1. Largo│2. Vivace-Furioso(맹렬한)│3. Andante-Alla breve│4. Andante│5. A tempo di Minuet